ProgrammingLang/Java

7. OOP 구성을 위한 객체 지향 프로그램 설계

jinkwon.kim 2017. 5. 11. 22:12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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7. OOP 구성을 위한 객체 지향 프로그램 설계

1. 객체와 객체 지향 프로그램이란?

  1) 프고그램 개발 방식은 , 절차 지향과, 객첵 지향으로 나뉜다 
    - 절차 지향 프로그래밍


    - 절차 지향 프로그래밍



2. 객체 지향 프로그램 절차 

 1) 객체 지향 프로그램의 기본 구성 






   (1) 클래스 
   (2) 객체(Object) 
     - 클래스에 정의된 메소드를 공유함으로써 메모리를 경제적으로 사용한다.
 
   (3) 메시지 와 메소드

 2) 객체 지향 프로그램의 절차

   (1). 프로그램의 절차 

  (2). 프로그램의 저차 예시 

     - 주소록에 대한 객체 프로그래밍 절차 

     - 모델링할 정보 




     - 모델링 


    

    - 클래스
     * 클래스 정보를 소스트웨어로 구현한다 





    - 객체 생성
      * 클래스를 instance화 한다.

3. 객체 지향 프로그램의 주요 개념

  1) 객체 지향 프로그래밍의 주요 개념




   (1) 캡슐화




 


   (2) 상속성

 

  (3) 다형성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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