ProgrammingLang/c++

[C++ 개발자되기] 1. C에는 없고 C++만 있는 것

jinkwon.kim 2019. 7. 17. 13:43
728x90
반응형

본 Serise는 C개발자가 C++개발자로 되는 과정에서 겪은 시행 착오를 정리하는 것 입니다. 그래서 목차가 없습니다. 생존을 위한 정리 입니다.

 

1. 현재 언어 별 스펙 점검

  - C            : 7년, C로 왠만한거 다 할 수 있음.

  - C++        : 10년전에 학교에서 배운것이 전부

  - java         : 10년전에 학교에서 배운것이 전부

  - javascript  : Web 개발자로 전향 할려고 좀 공부함

 

결론. 객체 지향의 객짜도 모르는 상태. 적어 놓고 보니  망했습니다... 그런데 현재 회사에서 C++로 개발 하고 있습니다.

2.  C에는 없고 C++만 있는 것 

1. 문법

  1) class  >>  [C++ 개발자되기] 2. C++ Class의 필요성과 사용법

  2) new 와 delete

  3) auto 키워드

  4) namespace

  5) 참조 변수(포인터 아님)

  6) try ~ throw ~ catch

  7) 구조체 안에 함수 넣기

  8) template

    -> template class는 class의 선언과 정의가 .hpp 파일과 .cpp 파일로 분리 되어 있을 경우, 

       undefined reference 에러가 발생 합니다.

    -> template class 상속시 자식 class는 template class의 멤버를 사용하기 위해서 this 또는 template class를 using을 사용하여 aliasing 한후 사용하려는 멤버 변수 앞에 붙여주어야 합니다.

  9) lambda (익명함수)  >>  [C++ 개발자되기] 4. lambda 사용법

  10) operator

  11) 가상 함수

  12) this 포인터

  13) smart pointer

  14) Generic

  15) bind  >>  [C++ 개발자되기] 5. bind 사용법

  16) constexpr

  17) overload

  18) activeobject

  19) cast operator  >>  [C++ 개발자되기] 8. type casting (cast operator)

  20) map  >>  [C++ 개발자되기] 10. map 사용법(미완성)

  21) iomanip >> [C++ 개발자되기] 17. std::cout 출력 포맷 변경 iomanip
  22) 파일 다루기 >> [C++ 개발자되기] 15. 파일 다루기(rename, fileszie, directory listring)
  23) 숫자 -> 문자 변환 AND 문자 -> 숫자 변환 >> [C++ 개발자되기] 13. 숫자 -> 문자 변환 AND  문자 -> 숫자 변환
  24) text file read 및 write >> [C++ 개발자되기] 12. text file read 및 write
  25) multi thread를 위한 lock 사용법 >> [C++ 개발자되기] 11. multi thread를 위한 lock 사용법
  26) Try ~ Throw ~ Catch 를 이용한 예외 처리 >>  [C++ 개발자되기] 7. Try ~ Throw ~ Catch 를 이용한 예외 처리(미완성)
  27) type casting (cast operator) >> [C++ 개발자되기] 9. type casting (cast operator)

  28) 문자열 다루기 >> [C++개발자되기]23. 문자열 다루기

  29) std::function >> [C++개발자되기]24. std::function

  30) L-value, R-value, &, && 와 std::move의 관계 >> [C++개발자되기]25. L-value, R-value, &, && 와 std::move의 관계 

  31) promise 와 future 그리고 async >>[C++개발자되기]29. promise 와 future 그리고 async

2. 개념

  1) 객체 지향

  2) 상속

  3) 다형성

  4) Overloading

  5) Overwriting

 

3. C++ STL

  - C++의 수많은 라이브러리는 축복입니다.

  1) thread Class 사용법  >>  [C++ 개발자되기] 3. C++에서 Thread 사용법

  2) stringstream,istringstream, ostringstream  >>  [C++ 개발자되기] 6. istringstream, ostringstream, stringstream 사용법

  3) promise

  4) vector

  5) variant , visit (C++17)

  6) promise - future 

 

4. C++ 표준 속성  - [C++11/14/17] Standard attributes

  1) nodiscard

 

앞으로 몇 개의 Post가 될지 모르지만 C와 C++의 차이를 알아 보겠습니다.

 

3.  C와 같이 쓰면 좋은 것.

  1) millisecond시간 구하기 >> [C++ 개발자되기] 14. millisecond시간 구하기

728x90
반응형