본 Serise는 C개발자가 C++개발자로 되는 과정에서 겪은 시행 착오를 정리하는 것 입니다. 그래서 목차가 없습니다. 생존을 위한 정리 입니다.
1. 현재 언어 별 스펙 점검
- C : 7년, C로 왠만한거 다 할 수 있음.
- C++ : 10년전에 학교에서 배운것이 전부
- java : 10년전에 학교에서 배운것이 전부
- javascript : Web 개발자로 전향 할려고 좀 공부함
결론. 객체 지향의 객짜도 모르는 상태. 적어 놓고 보니 망했습니다... 그런데 현재 회사에서 C++로 개발 하고 있습니다.
2. C에는 없고 C++만 있는 것
1. 문법
1) class >> [C++ 개발자되기] 2. C++ Class의 필요성과 사용법
2) new 와 delete
3) auto 키워드
4) namespace
5) 참조 변수(포인터 아님)
6) try ~ throw ~ catch
7) 구조체 안에 함수 넣기
8) template
-> template class는 class의 선언과 정의가 .hpp 파일과 .cpp 파일로 분리 되어 있을 경우,
undefined reference 에러가 발생 합니다.
-> template class 상속시 자식 class는 template class의 멤버를 사용하기 위해서 this 또는 template class를 using을 사용하여 aliasing 한후 사용하려는 멤버 변수 앞에 붙여주어야 합니다.
9) lambda (익명함수) >> [C++ 개발자되기] 4. lambda 사용법
10) operator
11) 가상 함수
12) this 포인터
13) smart pointer
14) Generic
15) bind >> [C++ 개발자되기] 5. bind 사용법
16) constexpr
17) overload
18) activeobject
19) cast operator >> [C++ 개발자되기] 8. type casting (cast operator)
20) map >> [C++ 개발자되기] 10. map 사용법(미완성)
21) iomanip >> [C++ 개발자되기] 17. std::cout 출력 포맷 변경 iomanip
22) 파일 다루기 >> [C++ 개발자되기] 15. 파일 다루기(rename, fileszie, directory listring)
23) 숫자 -> 문자 변환 AND 문자 -> 숫자 변환 >> [C++ 개발자되기] 13. 숫자 -> 문자 변환 AND 문자 -> 숫자 변환
24) text file read 및 write >> [C++ 개발자되기] 12. text file read 및 write
25) multi thread를 위한 lock 사용법 >> [C++ 개발자되기] 11. multi thread를 위한 lock 사용법
26) Try ~ Throw ~ Catch 를 이용한 예외 처리 >> [C++ 개발자되기] 7. Try ~ Throw ~ Catch 를 이용한 예외 처리(미완성)
27) type casting (cast operator) >> [C++ 개발자되기] 9. type casting (cast operator)
28) 문자열 다루기 >> [C++개발자되기]23. 문자열 다루기
29) std::function >> [C++개발자되기]24. std::function
30) L-value, R-value, &, && 와 std::move의 관계 >> [C++개발자되기]25. L-value, R-value, &, && 와 std::move의 관계
31) promise 와 future 그리고 async >>[C++개발자되기]29. promise 와 future 그리고 async
2. 개념
1) 객체 지향
2) 상속
3) 다형성
4) Overloading
5) Overwriting
3. C++ STL
- C++의 수많은 라이브러리는 축복입니다.
1) thread Class 사용법 >> [C++ 개발자되기] 3. C++에서 Thread 사용법
2) stringstream,istringstream, ostringstream >> [C++ 개발자되기] 6. istringstream, ostringstream, stringstream 사용법
3) promise
4) vector
5) variant , visit (C++17)
6) promise - future
4. C++ 표준 속성 - [C++11/14/17] Standard attributes
1) nodiscard
앞으로 몇 개의 Post가 될지 모르지만 C와 C++의 차이를 알아 보겠습니다.
3. C와 같이 쓰면 좋은 것.
1) millisecond시간 구하기 >> [C++ 개발자되기] 14. millisecond시간 구하기
'ProgrammingLang > c++' 카테고리의 다른 글
[C++ 개발자되기] 6. istringstream, ostringstream, stringstream 사용법 (4) | 2019.07.24 |
---|---|
[C++ 개발자되기] 5. bind 사용법 (0) | 2019.07.23 |
[C++ 개발자되기] 4. lambda 사용법 (0) | 2019.07.19 |
[C++ 개발자되기] 3. C++에서 Thread 사용법 (추가 정리 필요) (2) | 2019.07.18 |
[C++ 개발자되기] 2. C++ Class의 필요성과 사용법 (0) | 2019.07.18 |